[대학생 스타트업 베스트 40] 가든 “순천을 대표하는 수제 맥주 빚는다”

입력 2017-06-19 15:31   수정 2017-06-19 15:49


[대학생 스타트업 베스트 40]









김승철 가든 대표(순천대 물류학 11학번)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맥덕’, ‘맥스타그램’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한 데에는 단연 수제 맥주의 공이 컸다. 순천대 물류학과 4학년 김승철 대표는 수제 맥주와 순천을 결합한 ‘트렌디’한 관광 상품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탄생한 가든(Garden)의 맥주 레시피에는 순천이 녹아 있다. 순천만 갈대밭에서 재배되는 해독 효능이 뛰어난 노근에 이어 복숭아, 매실 등 순천의 대표 특산물도 추가할 계획이다.

가든의 근거 있는 맥주 사랑은 지난 1년간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이 기간 김 대표는 벤처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군산 수제 맥주 설비 공정 과정 수료를 마쳤고, 직원 중에는 조주기능사 자격증 보유자도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가든은 3종 레시피를 개발했다.  

하지만 가든의 진짜 목표는 맥주를 통해 순천의 멋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 맥주를 통해 순천에 맥주 문화를 퍼뜨려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 바람이다. 양조장부터 펍, 교육장을 설립하고 지역 농민들과 협력해 맥주를 순천시 지역경제 발전에 밑거름으로 사용하고 싶다.   

- 설립 연도 : 2016년 10월

- 주요 사업 : 순천 특산물을 활용한 수제 맥주 제조 및 판매

- 성과 : 순천시 지역산업특화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도전! K-Startup 창업리그 전라남도 지역예선 은상, 17회 전라남도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 우수상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